본문 바로가기

멤버십 이용약관 변경 고지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Ctrl + V를 눌러 붙여넣기 하세요

안녕하세요㈜세라젬입니다.

당사는 2023년 7월 1일자로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을 아래와 같이 개정 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전 공지 드립니다.



이용약관 주요 변경 사항


1)     멤버십 서비스의 범위 변경 및 추가  

( 온라인몰 웹 (WEB) 관련 내용 추가 / 부모님 연구소 app 내용 삭제)  

변경사항

2(정의)

변경 전

"세라젬 통합 멤버십"(이하 " 멤버십"이라 합니다)이란멤버십 회원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아래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세라젬 웰라이프 멤버십 App
  -
부모님연구소 App
  -
세라젬 IoT App
  -
세라체크 App
②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라 함은 제2장 제4조에 의하여 정상적으로 회원고유번호를 발급받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멤버십 서비스"  멤버십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이 별도로 정한 기준 및 조건에 따라 제공하는 고객 혜택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 약관 제4장에서 규정합니다.
"멤버십 application (이하 ‘멤버십 App.)"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이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에게 멤버십 가입, 제휴 멤버십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 멤버십 지정매장"(이하 "지정매장")이란 회사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매장 중 회사가 지정하는 매장으로서 고객이 멤버십 가입 등을 할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지정매장은 멤버십 app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정에 따라 일부 매장이 제외,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⑦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은 각 매장 및 사업장의 환경 및 정책, 특성에 따라 멤버십의 운영 방식과 서비스의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정매장과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에서는 멤버십 가입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라젬 커뮤니티 서비스(이하 부모님연구소’)’란 회원간 의사 소통, 의견 개진, 본인 저작물의 게시/저장/공유를 위해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플랫폼 일체를 말합니다.

⑨ ‘커뮤니티 서비스에는 스토리, 커뮤니티, 챌린지, 설문, 이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됩니다.

변경 후

"세라젬 통합 멤버십"(이하 " 멤버십"이라 합니다) 이란멤버십 회원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아래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세라젬 웰라이프 멤버십 app
  -
세라젬 온라인몰 웹 (WEB)  
  -
세라젬 IoT app
  -
세라체크 app 

②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라 함은 제2장 제4조에 의하여 정상적으로 회원고유번호를 발급받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멤버십 서비스"  멤버십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이 별도로 정한 기준 및 조건에 따라 제공하는 고객 혜택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 약관 제4장에서 규정합니다.
"멤버십 application (이하 ‘멤버십 app.)"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이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에게 멤버십 가입, 제휴 멤버십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 멤버십 지정매장"(이하 "지정매장")이란 회사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매장 중 회사가 지정하는 매장으로서 고객이 멤버십 가입 등을 할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지정매장은 멤버십 app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정에 따라 일부 매장이 제외,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⑦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은 각 매장 및 사업장의 환경 및 정책, 특성에 따라 멤버십의 운영 방식과 서비스의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정매장과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에서는 멤버십 가입 등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⑧ 온라인몰이란 ()세라젬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⑨ 온라인몰 이용 관련해서는 세라젬 온라인몰 이용 약관을 따릅니다.

 


2)     멤버십 회원 범위 변경 및 추가 

( 온라인몰 웹 (WEB) 추가 / 부모님 연구소 app 내용 삭제)  

변경사항

4(회원자격 및 가입)

변경 전

①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 멤버십 App, 세라체크 App, 세라젬 통합 IoT App, 부모님연구소 App 등에서 제시한 방식을 통해 핸드폰번호 인증의 확인이 가능한 만14세 이상 개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② 멤버십 가입 신청은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 멤버십 App, 세라체크 App, 세라젬 통합 IoT App, 부모님연구소 App 등에서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자의 필수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①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 멤버십 app, 세라체크 app,  세라젬 통합 IoT app, 세라젬 온라인몰 Web등에서 제시한 방식을 통해 핸드폰번호 인증의 확인이 가능한 만14세 이상 개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② 멤버십 가입 신청은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 멤버십 app, 세라체크 app, 세라젬 통합 IoT app, 세라젬 온라인몰 Web등에서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자의 필수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멤버십 서비스 내용 변경 및 추가

(온라인몰 웹 (WEB) 관련 내용 추가, 부모님 연구소 app 내용 삭제)  

변경사항

9(멤버십 서비스의 운영)

변경 전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정보 제공
2.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3.
세라체크, 세라체크 DNA 검사결과 제공
4.
통합 IoT 서비스(별도의 App 설치 필요)

5. 부모님연구소
6.
기타 회사의 멤버십 서비스 정책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

변경 후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정보 제공
2.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3.
세라체크, 세라체크 DNA 검사결과 제공
4.
통합 IoT 서비스(별도의 app 설치 필요)

5. 멤버십에서 획득한 포인트, 쿠폰등의 혜택 및 서비스를 온라인몰에 제공 및 사용하기 위해 홈페이지, 온라인몰 회원 통합 공지 후 통합 페이지의 동의 절차를 통해 통합 ID를 생성하여 온라인몰 회원과 멤버십 회원을 통합 관리합니다.

- 온라인몰 신규 가입 회원의 경우 멤버십 회원으로 통합하여 가입 진행 

- 온라인몰만 가입한 기존 회원의 경우 통합 절차를 통해 멤버십 회원으로 통합하여 전환

  , 통합 절차 시 미동의시 온라인몰 회원으로만 유지, 멤버십 포인트 쿠폰등 혜택 사용은 불가

- 온라인몰 과 멤버십 모두 가입한 회원의 경우 통합 절차를 통해 멤버십 회원으로 통합하여 전환 

6. 온라인몰_멤버십 통합 회원 동의 시 통합 멤버십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온라인몰 회원과 멤버십 회원의 모든 정보는 온라인몰과 멤버십에 서로 공유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멤버십 통합 회원은 멤버십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쿠폰등을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세라젬 온라인몰 서비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온라인몰이 정하는 업무

9. 기타 회사의 멤버십 서비스 정책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

 


4)     부모님 연구소 내용 삭제

변경사항

5장 부모님 연구소

- 12( 게시물의 저작권 )

- 13( 게시물의 관리 )

- 14( 자료의보관 )  

- 15( 부모님 연구소 연구포인트 )

변경 전

5 장 부모님연구소

12 (게시물의 저작권)

①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은 저작권자 동의 없이 영리 추구를 위해 저작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에 대한 게시권을 갖습니다. 다음의 경우 회사는 저작권자의 사전 동의 없이 게시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원본의 내용을 크게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 재가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내에서의 컨텐츠 홍보를 수행하는 경우

- 회사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를 안내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 회사의 홍보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 ,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 동의 없이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동의 의사를 밝힌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가 저작권을 소유한 저작물을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저작권 침해 행위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한 회사의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13 (게시물의 관리)

① 모든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한 자에게 있으며 게시물이 전달하는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부모님연구소 운영자는 커뮤니티 내 게시물을 관리하고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할 책임이 있습니다. 부모님연구소 운영자는 커뮤니티 내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할 경우 이를 비노출 처리하고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게 주의 등 필요한 조치를 진행해야 하며 필요할 경우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직접 삭제한 게시물은 시스템 상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회사는 이를 별도로 보관하거나 복구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경영상 판단에 따라 커뮤니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커뮤니티 내 작성된 게시물은 시스템상에서 완전히 삭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별도로 보관하거나 복구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사 또는 커뮤니티 운영자가 이를 비노출처리, 이동하거나 등록을 거부할 수 있고 서비스 내 표시 및 공람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해 당사자의 삭제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경우

- 타인의 지적 재산권, 초상권,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 서비스 각 영역이 규정하고 있는 운영 원칙에 어긋나거나 부합하지 않는 내용

-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고 피해를 줄 의도를 담고 있는 내용

- 폭력적이거나 저속하고 음란한 내용

-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 불법 복제, 해킹, 기타 현행법을 위반하거나 저촉할 우려가 있는 내용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로 이용자간 위화감을 조장하는 내용

-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 변조한 내용인 경우

-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자료의 보관)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축적한 데이터에 대한 보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무료 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자료 멸실,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원상 복구에 최선을 다할 의무만을 지닙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였을 경우 회원의 게시물은 모두 삭제될 수 있으며 삭제된 자료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스크랩 기능 등을 통해 복제, 전송된 컨텐츠는 삭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 제 12조 제5항에 의거하여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제 12 4항에 따라 부모님연구소 서비스를 폐쇄하는 경우 삭제된 자료에 대해서 복구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부모님연구소 연구포인트)

     부모님연구소는 스토리 글 작성, 커뮤니티 글 작성, 각종 이벤트, 챌린지, 설문 참여 등 일정한 서비스 이용을 조건으로, 부모님연구소 내 별도 안내페이지의 기재에 따라 회원에게 부모님연구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구포인트(이하 ‘마일리지)를 지급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는 부모님 연구소에 한정되어 운영됩니다.

    1마일리지는 부모님연구소 내에서 원화 1원과 같은 가치를 가지며, 회원은 부모님연구소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마일리지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조건 등 관련한 상세 내용은 부모님연구소가 정한 정책에 따르되, 부모님연구소는 별도 안내페이지 등을 통하여 마일리지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6개월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부모님연구소의 마일리지 별로 상이한 유효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고, 이 경우 마일리지 관련 안내페이지에서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의 만료일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회원을 탈퇴하면 미사용한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회원은 마일리지를 포인트샵에서 제품 교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부모님연구소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한 뒤 마일리지 회수 또는 형사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연구소가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부모님연구소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E-mail 주소로의 발송 또는 휴대폰 번호로 알림톡을 보내는 등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하고 서비스 종료시점을 기준으로 3개월 전부터 각 회원들이 보유한 마일리지를 회원이 교환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3개월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변경 후

부모님 연구소 상기 내용 삭제

 


5)     이용약관 장, 조 변경

변경사항

이용약관내 장, 조 변경

변경 전

6장 개인정보 보호

16 (개인정보 수집·이용)
①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및 제품 및 서비스 이용 중 회원으로부터 추가로 획득한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실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회사로부터의 연락, 통지 또는 문서 등이 연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내용은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조 제1항에 명시한 방식에 의거하여, 변경 내역을 고지합니다.

17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가맹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②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8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이 규정하는 사항과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블로그 개설 및 운영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에 대하여 게재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소홀 또는 부정사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정보에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기재 오류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규정을 위반한 영업 행위로 인해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일정 기간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경우 '블로그 일시정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된 블로그의 컨텐츠는 모두 보관되며 이를 열람, 수정, 삭제하려면 일시정지 상태를 회원이 직접 해제해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공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19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내용과 같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 또는 상실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③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멤버십 app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멤버십 app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철회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 조 제1항에 기재된 회원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1577-5570)와 통화
-
멤버십 app을 통해 요청
-
지정매장에 방문하여 요청 (, 지정매장의 정책 및 환경에 따라 일부 지정매장에서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동의 철회, 열람 및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 및 정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지체 없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1 (개인정보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2(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연락처는 당사 멤버십 app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장 기타

23 (멤버십의 종료 및 변경)
① 관련 법령의 제·개정, 감독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기타의 사유로 부득이 서비스를 변경·종료(이하 "변경"이라 합니다)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변경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의 일방적 제휴조건 변경·도산, 천재지변, 금융환경의 급변 등의 경영위기 및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가 변경되었음을 서비스 변경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1항과 제2항에 의거하여 멤버십이 종료되는 당일, 잔여 세라젬 멤버십 혜택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4 (약관 위반시의 책임)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5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한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하되, 회원의 주소지를 알 수 없거나 주소지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8장 포인트 이용

26 (목적)
본 장은 포인트 이용에 대한 적립과 사용, 기타 운영과 관련한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27 (정의)
①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
포인트란 회원이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 가맹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등을 통해서 제공받은 포인트로 제휴사와 멤버십 서비스에서 규정한 사용처 및 절차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그 명칭 및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 App에 게재합니다.
 2. “
포인트는 다음 각 목과 같은 유형별로 구분해 관리됩니다.
 
. 적립 포인트: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및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등)에 따라 부여받는 포인트
 
. 사용가능 포인트: 가 목에 따라 적립된 후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한 후 전환된 포인트로 실제 서비스의 구매 및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3. “
접근매체란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와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자 전자금융거래에서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와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멤버십 카드번호를 포함한다)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한 것을 말합니다.
 4.
본 장 및 본 약관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28 (포인트의 이용 등)
①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및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등)에 따라 적립 포인트를 부여받게 됩니다.
 2.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하면 사용가능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3.
포인트 적립한도와 사용가능포인트 전환 소요시기는 회사와 제휴사간 계약, 회사가 정한바에 따라 제휴가맹점별, 적립처별로 다를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멤버십 App에 게재합니다.
 4.
회원이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 거래 취소 발생시, 해당 거래로 적립받은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는 취소되거나 차감됩니다.
 5.
4항에서 적립된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를 이미 사용한 경우는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에서 차감할 수 있고, 차감할 포인트가 소멸될 때까지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6.
적립된 포인트는 멤버십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현금으로 충전 또는 현금으로 환산하여 받을 수 없습니다.
 7.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이 상실, 정지가 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는 중단됩니다.
② 포인트 사용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포인트 1P는 포인트 사용처에서 일 원(\1)에 해당하는 가치를 지님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포인트를 보유한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멤버십서비스 범위 내 또는 회사가 정한 포인트 사용처에서만 사용가능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고,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준 및 제휴사와의 계약에 따라 사용처별로 포인트 사용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해당 한도는 사용처별로 상이하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4.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 취소 및 소멸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라도 회사간의 정산과정에서 결제하지 않은 금액이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가맹점 파산, 부도 등 지급 불능 상태가 발생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부여된 적립 포인트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가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이 지나는 동안 이용자가 이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프로모션으로 제공된 특정 포인트는 성격과 종류에 따라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할 수 있으며,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3.
회원 탈퇴 및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실사용자가 변경되어 변경 후의 실사용자가 멤버십을 신청할 때 양도인의 잔여 포인트는 양수인에게 이전됩니다.
④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로부터 멤버십서비스 이용정지 통보를 받은 이용자의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되거나 사용가능 전환된 포인트는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29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이용한 전자적 장치, 멤버십 App 내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으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팩스,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고객은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고객센터 및 다음의 주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역삼동) WEST 10-11, 멤버십 포인트 조회내역 담당자 앞
 2.
고객감동센터 전화번호: 1577-5570

30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또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또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이하 전자금융사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했을 때
 2.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3.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고의적으로 이를 누설, 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③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보수, 점검하거나 교체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밖에 없을 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1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포인트로 대가를 지급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회사 및 제휴사가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이후에는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 회사 및 제휴사의 단말기 등 전자적 장치의 조작 오류 등으로 거래지시 철회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해당 거래 이후 별도의 추가 거래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성질상 회사가 거래의 완료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 철회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2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고객센터 및 담당자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 손해배상의 청구 등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하면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회사의 분쟁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51조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 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

5장 개인정보 보호

12 (개인정보 수집·이용)
①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및 제품 및 서비스 이용 중 회원으로부터 추가로 획득한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실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회사로부터의 연락, 통지 또는 문서 등이 연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내용은 지정매장,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조 제1항에 명시한 방식에 의거하여, 변경 내역을 고지합니다.

13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가맹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②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4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이 규정하는 사항과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블로그 개설 및 운영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에 대하여 게재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소홀 또는 부정사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정보에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기재 오류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규정을 위반한 영업 행위로 인해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일정 기간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경우 '블로그 일시정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된 블로그의 컨텐츠는 모두 보관되며 이를 열람, 수정, 삭제하려면 일시정지 상태를 회원이 직접 해제해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공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15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내용과 같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 또는 상실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
③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멤버십 app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멤버십 app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철회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 조 제1항에 기재된 회원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1577-5570)와 통화
-
멤버십 app을 통해 요청
-
지정매장에 방문하여 요청 (, 지정매장의 정책 및 환경에 따라 일부 지정매장에서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동의 철회, 열람 및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 및 정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지체 없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7 (개인정보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8(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연락처는 당사 멤버십 app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장 기타

19 (멤버십의 종료 및 변경)
① 관련 법령의 제·개정, 감독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기타의 사유로 부득이 서비스를 변경·종료(이하 "변경"이라 합니다)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변경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휴사 및 제휴가맹점의 일방적 제휴조건 변경·도산, 천재지변, 금융환경의 급변 등의 경영위기 및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가 변경되었음을 서비스 변경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1항과 제2항에 의거하여 멤버십이 종료되는 당일, 잔여 세라젬 멤버십 혜택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0 (약관 위반시의 책임)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1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한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하되, 회원의 주소지를 알 수 없거나 주소지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8장 포인트 이용

22 (목적)
본 장은 포인트 이용에 대한 적립과 사용, 기타 운영과 관련한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23 (정의)
①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
포인트란 회원이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 가맹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등을 통해서 제공받은 포인트로 제휴사와 멤버십 서비스에서 규정한 사용처 및 절차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그 명칭 및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 app에 게재합니다.
 2. “
포인트는 다음 각 목과 같은 유형별로 구분해 관리됩니다.
 
. 적립 포인트: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및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등)에 따라 부여받는 포인트
 
. 사용가능 포인트: 가 목에 따라 적립된 후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한 후 전환된 포인트로 실제 서비스의 구매 및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3. “
접근매체란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와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자 전자금융거래에서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와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멤버십 카드번호를 포함한다)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한 것을 말합니다.
 4.
본 장 및 본 약관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24 (포인트의 이용 등)
①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와 제휴사간 약정 및 회사가 별도 안내한 정책(적립금액/적립률 등)에 따라 적립 포인트를 부여받게 됩니다.
 2.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해당 제휴가맹점 또는 회사의 정책상 정산 또는 제휴사와 합의한 기간이 경과하면 사용가능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3.
포인트 적립한도와 사용가능포인트 전환 소요시기는 회사와 제휴사간 계약, 회사가 정한바에 따라 제휴가맹점별, 적립처별로 다를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멤버십 app에 게재합니다.
 4.
회원이 당사 서비스 및 제휴사 거래 취소 발생시, 해당 거래로 적립받은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는 취소되거나 차감됩니다.
 5.
4항에서 적립된 포인트(사용가능전환 포인트)를 이미 사용한 경우는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에서 차감할 수 있고, 차감할 포인트가 소멸될 때까지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6.
적립된 포인트는 멤버십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현금으로 충전 또는 현금으로 환산하여 받을 수 없습니다.
 7.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이 상실, 정지가 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는 중단됩니다.
② 포인트 사용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포인트 1P는 포인트 사용처에서 일 원(\1)에 해당하는 가치를 지님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포인트를 보유한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멤버십서비스 범위 내 또는 회사가 정한 포인트 사용처에서만 사용가능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고,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준 및 제휴사와의 계약에 따라 사용처별로 포인트 사용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해당 한도는 사용처별로 상이하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4.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 취소 및 소멸과 관련된 정책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라도 회사간의 정산과정에서 결제하지 않은 금액이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가맹점 파산, 부도 등 지급 불능 상태가 발생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부여된 적립 포인트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가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이 지나는 동안 이용자가 이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프로모션으로 제공된 특정 포인트는 성격과 종류에 따라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할 수 있으며,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3.
회원 탈퇴 및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실사용자가 변경되어 변경 후의 실사용자가 멤버십을 신청할 때 양도인의 잔여 포인트는 양수인에게 이전됩니다.
④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로부터 멤버십서비스 이용정지 통보를 받은 이용자의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되거나 사용가능 전환된 포인트는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25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이용한 전자적 장치, 멤버십 app 내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으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팩스,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고객은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고객센터 및 다음의 주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역삼동) WEST 10-11, 멤버십 포인트 조회내역 담당자 앞
 2.
고객감동센터 전화번호: 1577-5570

26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또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또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이하 전자금융사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했을 때
 2.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3.
이용자가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고의적으로 이를 누설, 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③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보수, 점검하거나 교체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밖에 없을 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7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포인트로 대가를 지급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회사 및 제휴사가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이후에는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 회사 및 제휴사의 단말기 등 전자적 장치의 조작 오류 등으로 거래지시 철회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해당 거래 이후 별도의 추가 거래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성질상 회사가 거래의 완료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 철회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8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고객센터 및 담당자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 손해배상의 청구 등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하면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회사의 분쟁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51조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 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은 202371일부터 적용됩니다.

-     신규 세라젬 통합 멤버십 이용약관의 적용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퀵메뉴